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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디자인은 문화적 공공성과 심미성 향상을 통해
국가 및 지역 정체성과 품격을 제고하고 국민의 문화향유권을 증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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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AI 기술을 활용한 패션쇼핑물 앱 선호도 비교분석 -중국의 5대 의류 쇼핑몰을 중심으로-
영문A Comparative Analysis of App Preference for Fashion Shopping Products Using AI Technology -Based on the five major clothing shopping malls in China-
저자나교첨부파일
초록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면서 전자상거래 사이트가 쇼핑의 1순위로 떠오르고 있다. 전통 브랜드뿐 아니라 신흥 플랫폼과 온라인 매체들도 온라인 쇼핑에 박차를 가하며 소비자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존 중국 쇼핑 앱 디자인의 현황과 특징을 파악해 앱 디자인과 소비자 사용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이 연구 목적이다. 연구범위와 방법을 통해 자료와 문헌에서 수집한 중국 의류쇼핑 앱의 브랜드는 핑크바 앱, 스타일 매칭 앱, 가상 탈의실 앱, 신염 앱, 패션 기술 가상 맞춤 개인화 앱 등이다. 앱의 시각요소 비교분석, 앱이 소비자에게 편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AI 기술이 앱에 적용되는 이점을 조사한다. 앱별 디자인 요소 비교를 통해 소비자의 제품 구매 영향, 쇼핑 앱 반영 순서는 단순한 온라인 구매를 넘어 기술을 전파하고 문화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되어 인류 사회의 혁신적인 진보를 제공하였다. 쇼핑 앱이 중국 시장을 성장시켰지만, 쇼핑 앱의 시각적 요소가 단순해 자체의 제품 인지도를 형성하지 못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AI 기술에서도 시뮬레이션 지능으로 전방위적인 응용 시스템이 없어 AI 지능은 여전히 기술적 난점이 존재한다. 이에 따라 중국 패션쇼핑 앱은 재미와 아이디어 디자인에서 자신만의 매력을 발휘해 기업의 제품 인지도와 기업의 경제적 이익에 기여하고, 소비자들에게 정서적 경험을 증대시켜 쇼핑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있다.